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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배달받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는습니다.

편리하기도 하지만 물건이 잘못 배달되었거나

배달시 물건이 회손되었거나

미성년자 물건 강제 구매 등 

물건 구매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실 문제가 발생한 물건은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답니다.

대부분의 판매자는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환불 및 교환처리를 해주지만

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판매자가 

그렇지 않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로는 소비자보호법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보호법은 고가이거나 특정한 물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구매한 물건이라면 어떤 물건이든 

구매한 물건에 하자가 있다면

소비자로서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피해구제 받으러 가볼까요??


먼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후에는 메인화면에 

[피해구제사례] 매뉴창을 클릭해 이동해주세요.

화면이 이동되면 품목별로 피해구제를 통해

나와 비슷한 상황이 있었는지 찾아볼 수 있어요.



품목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등이 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 후에

검색해주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 볼 수도 있고,


품목 아이콘을 눌러서

각 품목별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품]으로 검색해 주면

식품 관련 구제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해요!

만일 [미성년자가 구입한 다이어트 식품 반품 및 계액해지] 

내용을 클릭해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피해구제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구제시청 방법은 상단 메뉴

[피해구제]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이동후에는 필요에 맞는 접수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부당한 물품구매 혹은 물건 하자시

당황하거나 귀찮다고 혼자 짐을 감당하는 일 없이

판매처에 연락해 조율을 하시거나

조율이 되지 않고 납득이 안되는 상황이 온다면

소비자원을 통해 구제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르면 놓칠 수 있지만 알면 불리한 상황에서

소비자의 권리도 찾을 수 있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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