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친구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간혹 실수로 삭제된 친구

정말 보기 싫어서 삭제한 친구가

다시 친구가 되어야 하는 순간이 찾아온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시도해 보시길바래요!



카톡 친구 삭제 후 복구하는 방법 시작해볼까요? 



가장 먼저 시도해 볼 방법으로는

친구의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친구 탭에서 우측 아래에 보이는 

[연락처 추가] 를 눌러서 추가해주거나 



[카카오톡 ID로 추가] 메뉴를 눌러주세요.



먼저 이 두가지 방법으로 

[새로 친구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연락처를 모른다면

지금 친구 목록에 보이지 않지만 

삭제가 아닌 숨김을 해 둔 것이 

아닌지 체크해보는건데요.



친구 탭에서 설정으로 들어갈게요.

설정은 화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를 눌러서 들어 가면 됩니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세가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뜰거에요.

[친구관리]로 들어갈게요.



[친구관리]에서  [숨김친구 관리]로 들가주세요.

-

그러면 숨김친구로 지정해 둔

친구 목록이 보일거에요.



본이아니게? 관리 대상자가 많네요.ㅎㅎ


숨김 친구 관리 목록에서 

추가해야 할 발견되었다면 

친구이름 옆의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친구 목록으로 복구해주면됩니다.



가장 난감한 사실은

 만일 아이디와 전화번호가 없다면 

사실상 삭제된 친구 찾기는 어렵습니다.


한 가지 희망이 있다면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받으면

받은 메시지 안에서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여러분 카톡 친구 삭제는 신중하게!

카톡 친구삭제 복구 쉽지 않네요.

※추천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하는 방법

연차수당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국민은행 영업시간 지점별 확인가능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