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 하나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카카오톡의 그룹 채팅시 유용한 기능인데요.

단톡방에서 여러 사람들이 함께 

하나의 주제로 대화 할 때

바쁘다보면 대화에 집중하지 

못할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쉽게 설명해보자면

친구들끼리 연말 모임을 갖고자합니다.

그럼 장소를 정해야 하겠죠?

그럼 서로 대화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한참 후에 보니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가 200개가 넘습니다. 

다 읽기 시간이 부족하죠?



카카오톡 단톡방에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 두면 

대화중 특정 키워드가 나올때 마다 

알람으로 대화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면 키워드 설정 하러 가볼까요?



먼저 카카오톡  화면을 열어서 

[...]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 메뉴

[설정]메뉴이죠?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설정 메뉴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보이실 거에요.

[알림] 메뉴로 이동하겠습니다.


 

알림 메뉴 하단의 키워드 알림으로 가주세요.

저는 켜져있는 상태이지만

사용해본적 없는 분들이라면 꺼짐 상태일 거에요.



 꺼져있는 [키워드 알람] 메뉴를 먼저 켜주시면

[키워트 추가] 메뉴가 활성화 되게 됩니다.


저는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선물을 

친구들과 대화 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옷 이나 운동화 등이 나오면

한 표 던지고 싶어 키워드로 설정해 두었어요.


여러분도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단톡방 대화 중에 

친구들이 옷이 어떠냐 물으면

알람으로 울리게 되고 

저는 그때만 대답할 수 있게되죠.


바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키워드 알림 사용해보세요~!


※추천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는 방법

해피콘 사용처 알아보기!

네이버 댓글 확인 하기 내가 쓴 댓글 삭제 하는 방법



댓글